스테이지픽 운영정책
스냅잇 주식회사(이하 "회사")는 건전하고 안전한 서비스 이용환경을 조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운영정책을 시행합니다.
제1장 총칙
제1조 (목적)
본 운영정책은 회사가 제공하는 스테이지픽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운영기준, 제재 조치, 부적절 행위의 유형과 제재 수준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운영정책의 효력)
- 본 운영정책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게 적용됩니다.
- 본 운영정책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며, 공지 후 7일이 경과한 때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.
제2장 이용자 행동규범
제1조 (공연 리뷰 작성)
- 공연 리뷰는 실제 관람한 공연에 대해서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.
- 허위 리뷰나 악의적인 비방을 목적으로 한 리뷰는 작성할 수 없습니다.
- 리뷰 작성 시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:
- 공연 내용 스포일러가 있는 경우 스포일러 경고 표시 필수
- 저작권을 침해하는 공연 영상 또는 사진 게시 금지
- 출연자 또는 제작진에 대한 인신공격성 내용 작성 금지
제2조 (커뮤니티 활동)
- 건전한 토론과 정보 공유를 지향합니다.
-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작성이 제한됩니다:
- 상업적 광고 및 홍보성 게시물
- 허위사실 또는 유언비어 유포
- 음란물 또는 청소년 유해 콘텐츠
-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콘텐츠
- 차별적 발언이나 혐오 표현
- 개인정보 노출 또는 사생활 침해
- 정치적 목적의 게시물
- 비방 또는 명예훼손성 게시물
제3장 제재 조치
제1조 (제재 적용 기준)
- 위반 행위의 경중과 횟수를 고려하여 제재 수위를 결정합니다.
- 제재 조치는 다음과 같은 단계로 적용됩니다:
- 경고
- 게시물 삭제
- 기능 제한
- 이용 정지
- 영구 이용 정지
제2조 (세부 제재 기준)
- 경고
- 게시물 삭제
- 운영정책을 위반한 게시물
- 신고가 접수된 부적절 게시물
- 기능 제한 (최대 30일)
- 반복적인 운영정책 위반
- 홍보성 게시물 반복 게시
- 불건전 게시물 작성
- 이용 정지 (최대 90일)
- 심각한 운영정책 위반
- 타인의 권리 침해
- 제재 조치 회피 시도
- 영구 이용 정지
- 법령 위반 행위
- 반복적인 심각한 위반 행위
-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
-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
제3조 (이의신청)
- 제재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, 제재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- 이의신청 절차:
- 고객센터를 통한 이의신청 접수
- 제재 사유 및 근거 소명 자료 제출
- 회사의 검토 및 결과 통보 (접수일로부터 15일 이내)
제4장 기타
제1조 (운영정책 외 사항)
본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, 스테이지픽 이용약관,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.
제2조 (운영정책 개정)
- 회사는 필요한 경우 운영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운영정책 개정 시 개정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.
附則
第1条(施行日)
本運営ポリシーは 2025年3月3日より施行します。